프란시스코 고야

    명화 / / 2023. 3. 6. 02:26
    반응형

    프란시스코 고야

    1746. 3. 30. - 1828. 4. 16.

     

    프란시스코 고야(Francisco Goya)는 스페인 출신의 화가이자 판화가로,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반의 가장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칭송받았다. 1746년 사라고사 근처의 푸엔데토도스 마을에서 태어난 고야는 마드리드에서 궁정 화가로서 그의 직업을 시작했고, 그곳에서 그는 왕실의 초상화와 다른 저명한 인물들을 만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둡고 섬뜩한 예술의 거장으로서 그의 명성을 확고히 한 것은 유명한 "검은 그림"과 같은 그의 후속 작품들이었다.

    아들을 삼키는 사투르누스 1819 - 1823



    초기 삶과 경력

    고야의 어린 시절은 46세에 귀머거리가 되는 심각한 질병의 희생자가 되면서 비극에 가려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치명적인 타격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의 삶이 끝날 때까지 대단한 아름다움과 힘을 가진 작품들을 계속해서 만들었다. "파라솔"과 "마자"와 같은 그의 초기 그림들은 선명한 색채와 낭만적인 양식으로 유명한 반면, 그의 후기 작품들은 더 침울하고 내성적이다.

    파라솔



    왕실에 보내는 궁정 화가

    1786년, 고야는 스페인 왕정의 궁정 화가로 임명되었고, 그는 그의 경력의 상당 부분을 군주들과 그들의 확장된 친척들의 초상화를 그리는데 보냈다. 이 그림들은 웅장함과 기교, 그리고 정밀함으로 유명하다. 고야의 초상화는 그의 대상들의 신체적 유사성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격과 감정의 본질을 포착했다.

    소년 온 어 램



    블랙 페인팅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야가 궁정화에서 벗어난 후에 창작된 이후의 작품들이 그를 예술가로 구별하게 했다. 이른바 "검은 그림"은 고야가 마드리드 근처에 있는 그의 거주지 벽에 그린 프레스코화의 연속이다. 이 그림들은 폭력, 광기, 그리고 비참한 장면들을 묘사하면서 우울하고 불안하다. 그것들은 세계적으로 지금까지 생각된 것 중 가장 강력하고 당황스러운 예술 작품들 중 일부로 여겨진다.

    곤봉 결투 1820 - 1823



    성 이시드로의 축제 1819-1823



    고야가 미술계에 끼친 영향은 매우 컸으며, 그의 영향은 파블로 피카소와 살바도르 달리와 같은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에서 여전히 드러난다. 빛과 어둠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그의 능숙함과 그의 대상들의 감정을 포착하는 그의 재능은 그를 예술 애호가들과 학자들 모두에게 사랑 받는 인물로 만들었다.

    마녀들의 연회 1820-1823



    결론적으로, 프란시스코 고야는 무명 예술의 거장이었고, 그의 작품들은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관객들을 매혹시키고 불안하게 했다. 스페인 왕정에 대한 그의 묘사는 궁정 화가로서의 그의 적성을 증명하는 반면, "검은 그림"과 같은 그의 후기 작품들은 인간 정신의 가장 어두운 구석을 파고드는 그의 능력을 예시한다. 예술계에 대한 고야의 영향력은 엄청났고, 그의 유산은 대대로 예술가들과 애호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데 지속될 것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